범용공동인증서안내
공동인증서 안내
공동인증서란?
전자서명이란 전자문서를 작성한 사람의 신원과 전자 문서의 변경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고유정보를 의미하며 전자문서의 인감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. 이 전자서명을 안전하고 원활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인증서를 사용하며, 전자서명법에 의해 지정된 신뢰 할 수 있는 제3의 기관인 공인인증기관에서 발급한 인증서를 공동인증서라고 합니다. 즉 공동인증서란 공인인증기관이 발행한 사이버 거래용 인감증명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. 개인 정보를 해킹하여 악용 하는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공동인증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.
공동인증서 사용안내
2010년 2학기부터는 반드시 범용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하셔야 강의실 접속(강의 수강 및 시험 응시)이 가능합니다.ID, 패스워드 방식의 로그인도 이용 가능하나, 아래와 같이 강의 수강 및 시험 응시를 하실 수 없습니다.
로그인 방식 | 접근 제한 범위 |
---|---|
범용공동인증서 로그인 | 모든 홈페이지 메뉴 이용가능 |
ID, 패스워드 로그인 | 강의수강 (강의록, 음성강의 포함), 시험응시, 퀴즈응시 관련 메뉴 이용 불가 그 외 홈페이지 메뉴 이용가능 |
범용공동인증서 신청방법 및 로그인 절차
STEP 1
01. 범용공동인증서 신청, 발급 (은행 및 증권사, 공인인증기관)
STEP 2
02. 범용공동인증서 로그인 (본 교육원 홈페이지)
범용공동인증서 신청 / 발급
범용 공동인증서는 공인인증기관 또는 가까운 은행 및 증권사를 통해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.
Tip) 집과 회사에서 학습하시는 경우 공동인증서를 USB 등의 이동매체로 저장 및 복사하여 이용하면 편리합니다. (인증서 관리 메뉴참조)
01
소지하고 있는 범용 개인 공동인증서 사용
02
거래은행 및 증권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범용 개인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음
03
거래은행 및 증권사 또는 공인인증 기관에 직접 방문/신청하여 범용 개인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음
공동인증서 관리
공동인증서의 재발급, 복사, 갱신, 폐지, 가입자 정보갱신 등의 관리는 발급받으신 기관의 홈페이지에서 이용 가능합니다.
공동인증서 관리 주의사항
- USB키나 스마트카드 같은 휴대용 저장장치 이용 및 보관
- PC방 이용 자제 및 공용 PC 저장 금지
-
평가인정 학습과정, 학점인정대상학교 학습과목, 시간제등록 이수과목, 독학학위제 시험합격 혹은 시험면제교육과정 이수과목간 중복과목이 있을 경우,
학습자가 선택하는 한 과목만 인정 가능합니다. - 비밀번호 수시 교체 및 타인 대여 금지 (비밀번호 유출 주의)
- 공동인증서 분실 시 즉각 폐지신청
공동인증서 신청 및 발급
단, 은행 및 증권사 등에서 무료로 발급하는 용도제한 (은행/증권/보험용 등) 공동인증서는 본교에서 사용불가 합니다.
이점 유의하시어 반드시 범용 개인 공동인증서(수수료 4,400원/1년)를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.
은행 및 증권사를 통해 발급받기
01
※거래하시는 은행 또는 증권사를 방문합니다. (통장/도장/신분증 지참)
- 일부 지방은행, 특수은행, 상호저축은행, 외국계은행의 경우 범용 개인 공동인증서 발급이 불가할 수 있으므로 사전확인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.
- 인터넷뱅킹 사용자는 은행에 직접 방문하실 필요가 없으면, 해당 은행 및 증권사 홈페이지를 통해 범용개인공동인증서로 발급받아 이용하시면 됩니다.